여기는 글로벌 소통의 중심, IBS 입니다.
인천글로벌캠퍼스 대학언론방송국 IBS•2018년 9월 2일 일요일
2018년 9월 3일, 개국을 맞게 된 인천글로벌캠퍼스 방송국 (IGC Broadcasting Studio, 이하 IBS)는 IGC 학생 여러분과 함께하며, 여러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이끌고자 설립된 IGC내 유일의 방송국입니다. 2018년 9월 현재 IGC 캠퍼스 내에 들어온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스토니브룩(Stony Brook University, SUNY Korea), 뉴욕패션기술대학교 (Fashion Institute of Technology, SUNY Korea),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The University of Utah Asia Campus),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George Mason University Korea), 그리고 겐트대학교 글로벌캠퍼스 (Ghent University Global Campus)를 모두 포괄하는 공식 방송국으로, 해당 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인천글로벌캠퍼스 방송국 IBS는 현재 16명의 정국원과 2명의 부장, 부국장과 국장 각 한 명이 이끌고 있습니다. 창립기 (1기) 국원은 현재 한국뉴욕주립대학교 7명 (FIT 포함), 유타대학교 9명, 조지메이슨대학교 3명, 겐트 대학교 1명으로 구성되어 있어, IGC내의 모든 학교의 소식을 취재하고 컨텐츠를 제작합니다. IBS 보도부 에서는 IGC내의 소식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취재하여 IBS 공식 페이지에 보도합니다. 매월 기획회의를 진행하며, 캠퍼스 내의 폭넓은 주제에 대해 취재 및 인터뷰를 통해 줄글 및 카드 형식으로 뉴스를 제작합니다. 또한, 부속 부서인 아나운서부에서는 영상뉴스 제작에 참가하며, 학교 및 학과 홍보영상 진행을 담당합니다.
IBS 기술제작부에서는 IGC만의 창의적인 영상콘텐츠를 제작합니다. 학교 홍보 영상, 교내 이벤트 스케치, 예능 영상 등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국원들이 갖춘 구성, 연출, 촬영, 편집 능력으로 더욱 다양하고 풍부한 영상콘텐츠 개발을 담당합니다.
또한, 저희 인천글로벌캠퍼스 방송국 IBS는 두 개의 부서에서 선출한 일부 국원들과 오디오송출팀을 설립해 캠퍼스 내 설치된 스피커를 통해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8년 9월 3일부터 시작될 오디오 방송은 대학교내에 신선함을 가져오는 음악과 사연을 송출하며, 매일 점심시간부터 오후까지 방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인천글로벌캠퍼스 역사상 첫 공식 방송국인 IBS는 IGC 학생 여러분에게 앞으로 유일한 방송 언론 기관으로서, 여러분과 소통하는 방송국이 될 것을 약속 드립니다.